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배우 이학주, 가수 윤하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 함께 빛낸다

  • 입력 2023.10.28 10:57
  • 수정 2023.10.29 10:12
  • 댓글 0

안산시, 5개 대학 연합축제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 10월 28일(토) 개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 안산 5개 대학의 첫 연합축제 의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월 28일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5개 대학 연합축제인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을 개최한.

안산 5개 대학의 첫 연합제로 안산시 홍보대사인 배우 이학주와 가수 윤하가 참석해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 내 대학 청년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시와 대학이 함께 년 도시를 구축하자는 취지로 축제를 기획했다. 첫 연합축제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에리카,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5개 대학 총학생회장 및 임원 등 14명의 학생 대표들로 구성된 안산 학연합 축제추진단이 주체가 되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축제는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5개 대학 축구대항전, 5개 대학 끼 페스타에 이어 시상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가수 윤하, 기리보이, 우아(woo!ah!)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홍보대사인 배우 이학주도 참석해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함께 호흡한다.

부대행사로는 재학생 푸드존을 비롯해 대학별 홍보 및 체험 부스, 정책 홍보부스, 공방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올해 첫선을 보이는 안산시 청년몰 축제1회 쇼플래닛 페스티벌과도 연계 진행함으로써 지역 청년과 상생하는 기틀을 마련하고,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이번 첫 연합축제를 통해 5개 대학 청년들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소통하고, 공감하며,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대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만큼 감동과 가치를 담은 축제의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