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투데이안산

(재)안산문화재단, 지구를 웃게 만드는 작은 실천 ‘환경정화 플로깅’ 실시

  • 입력 2023.11.02 15:30
  • 댓글 0

 

 

()안산문화재단(이사장 이민근) 임직원들은 지난 24일 안산시 관광명소인 대부도 방아머리해변가를 걸으며 각종 해양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플로깅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 등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과거 스웨덴에서 펼쳐진 사회활동에서 비롯됐다. 해당 활동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날 재단 임직원 100여 명은 대부도 방아머리해변 일대를 걸으며 주변에 방치된 플라스틱 컵과 음료 캔, 스티로폼 등 무분별하게 버려진 각종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안산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2튀르키예 지진 피해 돕기 성금 모금을 시작으로 올여름 ‘2023년 집중호우 피해 지원 특별모금’, ‘기부-니가좋아, 의류 기부 캠페인’, ‘북아프리카 지역 재난(모로코 지진리비아 홍수) 관련 구호 성금모금등 올해 5번째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며, 세계적 흐름에 맞게 지속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대부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람사르 협약에 의해 보존가치를 인정받아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갯벌 지대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고, 체계적인 ESG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