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생활/경제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매년 4월 30일, 안산시 “기업인의 날” 지정

  • 입력 2023.11.15 23:56
  • 댓글 0

안산상공회의소,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기업도시, 안산’의 이미지 제고 기대

 

 

285회 안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안산시 기업인 예우에 관한 일부개정조례118 공포됨에 따라 기업인의 날이 지정됐다.

지난해 7, 민선 7기 안산 시정의 첫 출발을 맞아 이민근 안산시장을 초청한 경제인 간담회 자리에서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는 관내 기업인을 대표하여 경제계 제언을 전달했다. 특히, 안산상의가 전달한 제언 중 기업활동의 촉진과 경영의욕의 제고, 기업인에 대한 예우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기업인의 날을 지정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안산상의는 지난해 9월 개최한 제9대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를 통해서도 기업인의지정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계기관에 지속적인 건의와 관련 조례의 개정을 촉구한 결과, 제안 15개월만에 안산시 기업인 예우에 관한 조례가 개정되는 안산 기업인의 숙원을 이룰 수 있었다.

기업인의 날은 안산지역 경제의 근간이 되는 반월국가산업단지가 착공된 날인 430일로 지정되었으며, 오는 2024년부터 기업인의 날 주간을 두어 이를 기념하는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40여 년의 산업 역사를 지닌 기업하기 좋은 도시인 안산에서 이번 기업인의 날지정을 통해 우리 기업인들이 더욱 자긍심을 가지고 경영에 임할 수 있게 됐다, 조례 개정에 힘써주신 안산시장님과 안산시의원님들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기업인을 대표하여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상의는 관내 상공업계를 대표하여 권익을 대변하고 기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를 높임으로써 상공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