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원곡고 천미래 학생, 전국이중언어말하기 대회 '동상' 수상

  • 입력 2023.11.22 23:57
  • 댓글 0

 

천미래 학생이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천미래 학생이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원곡고등학교(교장 우찬인)는 지난 18LG사이언스 파크에서 개최되었던 전국이중언어말하기 대회에 3학년 천미래 학생이 참가해 교육부장관상인 동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천미래 학생은 지난 916일 경인교대에서 개최되었던 경기다문화가족학생이중언어말하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가 있고, 천미래 학생뿐만 아니라 원곡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제1회 한컴지니케이 AI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도 참여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원곡고등학교 우찬인 교장은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초․중․고등학교에 다문화 학생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에 부합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느라 고심하고 있다.”교직원뿐만 아니라 재학생, 학부모 모두가 하나가 되어 다문화라는 화두에 시의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본교 재학생들의 이러한 성과는 원곡고만의 성과가 아니라 안산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다문화 교육 시스템이 만들어낸 성과로 보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상구 교감은 교내 구성원들이 비다문화 학생의 입시 준비와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 사회 정착이라는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 중인데, 이러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원곡고등학교 교직원들은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 사회에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문화 캠프, 한국어 교실,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교내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 다문화 학생 대상 진로 진학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다문화 학생들의 다문화 문식성 함양을 위한 세계시민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