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자치/행정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2023 올해의 SNS’ 2개 부문 수상

  • 입력 2023.11.30 12:01
  • 수정 2023.12.01 11:47
  • 댓글 0

X(舊 트위터) 부문 대상·카카오톡채널 부문 최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2023 올해의 SNS 대회에서 X(구 트위터) 부문 대상, 카카오톡 채널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SNS 대회()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SNS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산시는 7개 채널의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스토리, 유튜브)를 운영하며 시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 중 ‘X(구 트위터)’카카오톡채널이 이번 대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양한 소식을 채널 특성에 맞춰 간결한 이미지와 문구로 발 빠르게 전달하는 안산시 X 채널은 시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하철 파업 등 교통 긴급정보, 태풍 등 재난·재해 소식을 시민이 최대한 빨리 전달받을 수 있도록 야간이나 주말에도 신속하게 포스팅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또한, 안산시 카카오톡 채널은 채널 친구라면 누구나 혜택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 발행 및 한 달에 1~2회 시정 주요소식과 축제 정보를 담은 카톡 메시지 발송 등 시민수요 맞춤형 운영을 통해 시 대표 SNS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수상 기념으로 다음달 6일까지 ‘2023 올해의 SNS 수상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안산시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친구 소환 또는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올 한해 SNS를 통해 시민과 더 가깝고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시정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7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도 유튜브, 페이스북 부문 대상 포함 총 5개 매체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