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 에너지 취약가정에 연탄 4천800장 전달

  • 입력 2023.12.01 11:58
  • 댓글 0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월 24일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단장 장기)과 함께 관내 에너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누기 사업은 관내 취약가구에 연탄 4800장을 전달하는 행사로, 이날 이민근 안산시장과 에너지나눔봉사단, 안산동 유관단체 등 50여 명이 참여해 안산동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600장을 전달했다.

안산에너지봉사단은 내달 1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가정 11가구에 4200장의 연탄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산협의회, 한국LP가스판매협회 안산협의회,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안산지부, 한국전력공사 안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 안산도시개발㈜, ㈜삼천리,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등 10개 기관·단체 총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20163월 창단 이후 전기, 가스, 난방 등 각각의 전문분야 재능을 활용해 관내 에너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노후시설 수리 및 교체, 기타 생활환경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장기 단장은 에너지 취약가정이 연탄 걱정을 덜고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봉사단이 다양한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