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 7일 ‘평생학습포럼’ 개최

  • 입력 2023.12.05 12:16
  • 댓글 0

'새로운 시선, 경계에서 평생학습을 바라보다' 기조강연. 주제발표 등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127‘2023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

새로운시선-경계에서 평생학습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다가오는 2024년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역할과 운영방향을 모색하고,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평생교육학회 정민승 학회장의 기조강연 틀 지워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경계로라는 주제로 시작된다. 이후로는 학습자’, ‘공간’, ‘사업 및 프로그램의 영역을 주제로 각 전문가의 발제가 이어진다.

첫 번째 학습자영역의 주제발표는 청년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 학교의 이정현 사무국장의 경계에 있는 학습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동행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청년 학습자의 사례를 준비했고, 두 번째 공간영역에서는 성신여자대학교 이원호 교수의 발제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제고하는 장소기반 공간복지 모델을 통한 평생학습의 역할에 대해 제언한다.

사업 및 프로그램의 영역은 성공회대학교 이소연 교수의 발제로, 지자체 프로그램의 프로그램 기획자의 시선의 변화, 패러다임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고, 이후 안산대학교 김주이 교수의 형식학습과 비형식학습의 경계를 넘다라는 주제로 대학과 평생학습 기관 사이의 협력 방안에 대한 발제까지 이어진다.

이후 좌담회의 진행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로미 교수가 맡아, 각 주제발표 패널과 함께 앞으로의 평생학습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안산시민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 단체 및 복지관 등 관련 기관의 종사자를 주요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사전 등록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ansan.go.kr)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