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12기 위원활동공유회 성료

  • 입력 2023.12.10 16:00
  • 댓글 0

경제위원회, 환경위원회, 사회위원회 올해 주요사업 활동 공유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위원활동 공유회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과 윤기준 대표회장, 의원,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위원활동 공유회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과 윤기준 대표회장, 의원,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안산지속협)6일 안산마이어스에서 위원활동공유회를 진행했다.

본 공유회는 올해 1년간 안산지속협 위원들의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내년을 준비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윤기준 대표회장은 개회사에서 “12기 위원회의 첫 해인만큼 열심히 공부했으니 내년에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이행과 실천을 민관이 함께 하자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안산이 할 수 있는 안산형의 목표를 세우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위원회가 되면 좋겠다. 행정과 잘 연계하면서 가자.”고 위원들을 격려했고, 송바우나 시의장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해야할 일들을 지속협에서 계속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원활동 공유회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경제위원회(일자리소위원회, 도시공동체소위원회) 환경위원회(기후대응소위원회, 자원순환소위원회) 사회위원회(스토리구축소위원회, 상호문화소위원회) 활동보고 국제연수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안산지속협은 올해의 주요사업으로 환경의날 기념 안산시민환경한마당, 안산시지속가능발전포털 오픈, 마을계획과 SDGs 연계 연구, 교사들과 함께 하는 SDGs연구모임, 한양대 에리카 캡스톤 디자인 수업 등을 진행했으며, 내년도에는 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대학들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안산지속협 12기 위원회는 올해 1월 총 146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올해에 이어 내년까지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