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 수상

  • 입력 2023.12.14 05:53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를 수상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를 수상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지난 1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3 지역사회공헌인정제인증패를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로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

사회복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환경경영 사회적책임경영 투명경영 분야에서 총 20개의 세부진단을 통해 인정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ESG위원회를 구성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봉사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지원,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이번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올해 처음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인 ‘Level4’(최고등급 Level5) 등급에 선정되는 등 높은 수준의 ESG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전국 청소년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을 받으며 선진적인 청소년기관 경영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공공기관으로서 재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들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시청소년재단은 ESG경영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