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중언어교육 수료식. 사업보고회 가져

  • 입력 2023.12.21 15:36
  • 댓글 0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사업보고회와 다문화아동 이중언어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사업보고회와 다문화아동 이중언어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2023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사업보고회에는 센터 이용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1부에서는 2023년 한국어교육을 수강한 교육생들과 다문화아동 이중언어교육 교육생들의 수료식 및 한국어 교육생의 장기자랑이 진행되었다.

2부는 카리스마 난타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1년간의 사업 추진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과 다문화아동 이중언어교육생이 준비한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한국어 교육생의 장기자랑 무대로는 우즈베키스탄 전통춤인 안디잔 폴카를 비롯해 신짜오! 베트남’, 몽골 전통 민속춤 비옐계’, 베트남 교육생의 이승철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듀엣으로 무대가 꾸며졌다.

다문화아동 이중언어 교육생의 발표회는 베트남어 기초반의 오리 한 마리합창과 중국어 기초반의 시 낭송 및 합창, 캄보디아어 기초반에는 파란 새들합창, 중국어 고급반의 자신의 꿈에 대한 발표와 합창, 마지막으로 날마다좋은날 제2회 전국이중언어 말하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상자의 발표로 눈과 귀가 즐거웠던 시간이 마련되었다.

문숙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결혼이주여성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이중언어 교육을 통해 곳곳에 숨어 있는 많은 인재를 발굴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