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2023 탄소중립 시민 활동가(에코멘토) 시상식 개최

  • 입력 2023.12.23 11:42
  • 댓글 0

탄소중립 마을 실천가의 리더로써의 사명감과 자긍심 고취, 에코멘토 간 정보 공유 및 상생협력 채널 구축

 

안산환경재단이 탄소중립 시민 활동가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산환경재단이 탄소중립 시민 활동가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이 지난 22일 오후2시 경기테크노파크 53층 대회실에서 에코멘토,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탄소중립 시민 활동가(에코멘토) 시상식을 개최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안산의 지역 주민 주도 탄소중립 실천 선도사업 등 탄소중립 사회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우수 에코멘토 18명에 대한 대표이사 표창이 수여됐다.

에코멘토는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이 지난 7~ 8월 교육과 발대식을 거쳐 총 72명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양성된 시민 활동가로 8부터 12월까지 활동했으며, 각 지역별 팀이 배치되어 올해 탄소중립 실천 사업을 추진했다.

에코멘토는 탄소중립 실천 사업으로 지역 주민 주도 탄소중립 실천 선도 사업 내 새활용 손수건 사용 실천단, 분리배출 홍보단, 종이컵 수비대, 플라스틱 수비대, 절전 수호단, 에코백 포인트가게 이용 캠페인, 만보걷기 동호회, 내 컵가지기 실천단, 줍깅 실천단 등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정착에 노력했다.

2부에서는 그 간 에코멘토 시민 활동가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전례없는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실천 책임과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지금, 탄소중립 실천과 홍보에 적극 참여 하고 노력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코멘토 활동가 한분 한분의 활동이 기후변화와 환경보호,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