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참여학생 대상 ‘진로 탐색’ 행사

  • 입력 2023.12.25 22:18
  • 댓글 0

경기이룸학교, 다양한 직업 전문가와 1대 1 멘토링 통해 진로 탐색 기회 가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20일 올 한해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 이룸 여행이라는 사업명으로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안산에서는 약 7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바 있으며, 이 중 초등학생 50, ·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희망 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참여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꿈 이룸 여행 프로젝트는 1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직업 전문가가 학생과 11 멘토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학생들은 특정 직업에 종사하기 위해서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 지, 어떤 능력을 개발해야하는지 등 진로 고민을 멘토에게 상담 할 수 있고, 어떤 직업이 자신의 적성·흥미에 맞는 지 직업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15개의 직업으로는 변호사, 간호사, 사진작가, 랩퍼, 유튜버, 댄서, 교사, 디자이너, 공무원 등 최근 학생들이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업으로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경기이룸학교 참여를 통해 주도적으로 진로에 관한 고민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이와 함께 자체적으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태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하는 열의를 보여주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