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2024 탄소중립학교 환경강사 양성과정 추진

  • 입력 2024.01.09 17:08
  • 댓글 0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2024년 학교·사회환경교육 및 안산갈대습지 해설을 담당할 환경강사 교육과정으로 '2024 안산환경재단 탄소중립학교 환경강사 양성교육'을 올해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3년 처음 신설된 본 교육과정은 안산시에 거주하면서, 재단의 교육을 수료한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작년에는 최종 28명이 선발되었고 올해는 40명을 모집해 30명 정도가 수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15일부터 12일까지이며 교육과정은 15일부터 22일까지 약 보름간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40명의 교육생은 8개 선택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해 각 주제별로 5명이 함께 팀을 이루어 팀별로 교육을 받고, 이후 최종 시연 등의 평가를 통해 강사로 선발된다.

현재 안산시는 작년에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받아 환경교육도시에 맞는 지역주도의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별 특화사업 발굴 및 확대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안산시는 재단을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하여 환경교육도시 중추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였는데, 본 교육과정은 환경교육도시 기반강화를 위한 강사 양성이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사업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안산환경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재단은 안산갈대습지 생태해설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환경교육 등 각 분야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탄소중립학교 환경강사 양성을 작년부터 진행해왔으며, 교육은 물적 자원도 중요하지만, 교육 인력을 양성하는 것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또 올해 탄소중립강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과정인 만큼 보완하고 개선했으며, 이 과정을 통해 환경강사들이 안산을 넘어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서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수강신청 문의 : 031-599-9425(안산환경재단 환경교육센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