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고영인 의원, 신길동.원곡동 등 3차 의정보고회 마무리

  • 입력 2024.01.10 16:30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경기 안산 단원갑,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에 이은 8일 오전 1030, 경기도 안산시 신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길동·원곡동 3차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의정보고회는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 이기환 의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한 박은경, 박은정, 황은화 의원 등을 비롯한 약 100여 명의 내빈 및 주민들과 함께했다.

고영인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정치 본연의 역할은 국민들의 삶과 고통을 헤아리고 해결하며 노후 인생을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이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정활동의 원동력은 우리 지역 주민 여러분들의 응원이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성원에 감사를 표했다.

의정보고회에서는 고영인 의원의 21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의정활동과 지역구 예산확보 등에 대한 성과보고가 이루어졌다. 고영인 의원은 총선공약 1호였던 ▲기초연금 확대를 위한 법안 대표 발의와 더불어 ▲소비기한 사용 ▲보호출산제 여야합의 ▲지역보건법 대표 발의 ▲지역의사제·공공의대법 보건복지위원회 통과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 추진 등 국회에서 활동하면서 국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 등을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GTX-C의 안산 정차 ▲신안산선 개통 ▲주차난 해결을 위한 주차장 건설 등 시민들의 교통편의 확대와 안산경제 재도약을 위한 ▲반월시화 산업단지 활성화 사업 예산 및 ▲동별(와동·선부3) 예산 등 안산경제 재도약을 위한 4년간의 성과들을 상세히 설명했다.

고영인 의원은 그간의 의정활동을 직접 보고하는 자리에서 최근 지역의사제 ‧ 공공의대법 통과에 대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던 필수의료인력 부족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국민 건강을 높이고 안전을 더하기 위해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더불어 예산 확보를 통해 안산 단원구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오늘 뿐만 아니라 앞으로 주민 여러분들께서 관심있게 지켜봐달라고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