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대학생 방과후 청소년 학습진로 멘토단 출범

  • 입력 2024.01.22 23:03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지난 16일 대학생 멘토와 멘티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대학생 방과후 청소년 학습진로 멘토단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대학생 방과후 청소년 학습진로 멘토링 사업은 202336시간의 대학생 멘토링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성폭력예방교육 및 아동학대 신고, 성희롱 예방교육, 인성교육 등 기본 소양교육도 실시하여 여러 상황을 대비하는 등 구체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20231120일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안산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64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15개소와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사업준비를 거쳐 대학생 멘토단 출범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대학생 멘토들의 위촉, 멘티기관과의 네트워킹 등 본격적 활동을 시작했다.

대학생 멘토단은 총 34명으로 관내 주소지를 두거나 관내 대학을 다니는 대학생으로 구성되었고 자기주도적 학습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사각지대 없이 모든 청소년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발대식에서 여러분의 후배들도 여러분처럼 선한 영향력을 나눌 줄 아는 건강하고 성숙한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멘토링 사업에 최선을 다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안산시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대학생 멘토들의 전공 지식과 경험을 통한 교육적 가치를 제공하여 학습 및 진로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안산시청소년재단은 다양한 가치실현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와 전화(031-412-17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