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해양동 지사협, “고려인 아동과 함께하는 대부도 겨울 나들이”

  • 입력 2024.01.24 23:48
  • 댓글 0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관내 거주하는 고려인 아동들과 함께 대부도로 겨울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22일 밝혔다.

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선임)는 새해 첫 특화사업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돌봄이 필요한 고려인 아동들에게 여행 및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부도 겨울 나들이를 계획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고려인 아동들이 이용하는 다 함께 돌봄센터인 해양가치키움터(센터장 송영미)’와 대부도 지역 돌봄센터인 대부가치키움터아동들이 함께 모여 대부도의 역사와 이야기를 감상하고 제기차기, 연날리기, 투호 놀이, 사방치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기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송영미 해양가치키움터 센터장은 대부분 고려인 가정의 부모들이 주말까지 힘들게 일하는 경우가 많아 자녀들이 방치된 채로 혼자 지내게 된다아이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좋은 기회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선임 민간위원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뿌듯하다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을 통해 고려인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두현지 해양동장은 해양동에 다수 거주하는 고려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해 보인다새해 첫 특화사업으로 고려인 아동을 후원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동 차원에서도 모두가 살기 좋은 해양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