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김현 예비후보, '민주당 철도 도시구간 지하화 필요성' 발표

  • 입력 2024.02.05 14:54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김현 예비후보는 1일 민주당이 철도와 도시 구간 지하화 필요성과 4대 약속, 4대 실천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4대 약속으로 철도, GTX, 도시철도 도심구간 예외없이 지하화 철도지하화·상부개발=>지역내 랜드마크화 복선화, 철도망 용량 확대 경제성 외 균형발전, 시민의 행복추구권 보장 등이다.

4대 실천 과제로는 지하철 도시철도법 개정(22대 국회) GTX 5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2025~) 건폐율·용적율 상향 역세권법, 도시개발법, 국토계획법 등 개정 추진 사업성 높일 예타지침 개선

지하화·통합개발 시민추진단구성을 발표했다.

이재명 대표는권력을 가지고 있고 지난 대선 때 약속했던 것들이 있고 일상적으로 정책적으로 야당도 요구하고, 국민도 요구하고 본인들도 동의한다면 곧바로 되는 일입니다. 당장 협조할테니 공약 경쟁이 아니라 실천 경쟁을 합시다. 최대한 신속하게 철도 지하화, 역사 지하화 사업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며 여당은 실천하고 야당은 약속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김현 후보는 전했다.

김현 예비후보는 경기 서남부권의 교통요충지인 안산시 도시철도 지하화 사업은 오랫동안 논의뿐만 아니라 선거 시기마다 공약으로 시민들에게 약속한 바 있다.”안산시민의 숙원사업인 만큼 이재명 당대표의 말씀처럼 공약이 아니라 실행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김현 예비후보는오늘 발표된 민주당의 철도와 도시구간 지하화 공약을 시민들과 함께 환영하며, 안산시민의 숙원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