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의회 의원들, 설맞이 지역 복지시설 ‘위문’

  • 입력 2024.02.07 17:23
  • 댓글 0

2월 5·6일 이틀간 5곳 잇달아 방문해 격려금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5일과 6일 양일 간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찾아 위문했다. 사진 위쪽부터 차례대로 의원들이 안산지역아동센터와 (사)희망365, 사랑나눔터, 소망지역아동센터 안산반월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 모습.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5일과 6일 양일 간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찾아 위문했다. 사진 위쪽부터 차례대로 의원들이 안산지역아동센터와 (사)희망365, 사랑나눔터, 소망지역아동센터 안산반월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5일과 6일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잇달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고 시설 측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여했으며, 의원들은 5일에는 신길동의 안산지역아동센터와 원곡동 ‘()희망365’(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선부2사랑나눔터’(선부경로식당) 3곳을, 6일에는 일동에 위치한 소망지역아동센터와 반월동 안산반월지역아동센터2곳을 찾았다.

이들 시설은 녹록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아동과 외국인, 노인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한 의원들은 시설 관계자들과의 논의를 통해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제도적 미비점 등이 있는지 살폈다.

송바우나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서비스의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시설 및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은 없는지 듣기 위해 방문에 나섰다라며 의회의 역할은 우리 사회의 제도를 보완해 공공의 영역 안에서 나눔과 돌봄을 실현하는 데에 있는만큼 이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복지시설들을 찾아 위문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