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초지고, '새 봄 새 학년 새 출발!' 신학년 준비 워크숍 개최

  • 입력 2024.02.19 00:24
  • 댓글 0

학년별ㆍ교과별 학생 중심 수업,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 수립

 

 

초지고등학교(교장 이은옥)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신학년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4학년도 초지고 학교 운영의 중점 과제인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창의 융합 인재 육성실현의 첫 출발점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년별ㆍ교과별 학생 중심 수업,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을 수립했고, 둘째 날에는 학생 역량 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연간 학교 운영 계획 수립, 2024학년도 입시 결과 평가 및 2025 진학지도 방향 탐색,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관한 실제적인 이해를 높이는 연수를 진행했다.

셋째 날에는 학교 자율과정 계획을 수립하며 3월부터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학년 준비를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교직원에게 음료를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성구 교사 제공)도 진행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더해졌다.

신규 발령을 받은 최재원(일반사회) 교사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부서별 업무 및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어떠한 배움을 이끌어야 할지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맞춤형 진학을 위한 대입 강연을 통해 초지고등학교 학생들의 성향을 알게 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은옥 교장은 새 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을 더 촘촘하게 지원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학년 준비 워크숍을 마련했다.”라며 새 봄, 새 학년을 힘차게 새 출발하는 초지고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