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재)안산인재육성재단,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본격화

  • 입력 2024.02.20 10:50
  • 댓글 0

글로컬 창의융합 플랫폼, 안산품은학교, 지역체험 탐방버스 등

 

 

 

()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민근 안산시장)2024년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글로컬 창의융합 플랫폼, 안산품은학교, 지역체험 탐방버스를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산시 미래교육협력지구는 2016년에 출범하여 안산의 모든 학교에 지역의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융합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2022년도부터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인글로컬 창의융합 플랫폼 사업3년차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안산품은학교지역체험 탐방버스를 추가로 운영한다.

 

 

요 사업으로는 글로컬 창의융합 플랫폼에는 ▲디지털 리터러시 ▲과학탐구교실안산품은학교에는 ▲내고장 바로알기 ▲생태환경교육 ▲민주시민교육을 운영하며,지역체험 탐방버스는 관내 현장교육에 필요한 탐방버스 640대를 지원하여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과 정주의식을 고취하고 미래교육도시 안산을 구현하고 이끌어 갈 지역 인재를 양성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21일부터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원클릭신청으로 접수 가능하며, 관내 초고등학교 각 학교에서 일괄 신청 가능하다.

()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는 균형과 미래, 그리고 자율 3대 목표를 기조로 지역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를 구현하고, 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을 통해 안산 중심의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