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홍장표 예비후보, 충청향우회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 참석

  • 입력 2024.02.27 11:26
  • 댓글 0

 

홍장표 예비후보(가운데)가 충청향우회 척사대회에 참석했다.
홍장표 예비후보(가운데)가 충청향우회 척사대회에 참석했다.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사단법인 재안산 충청향우회(회장 송영안)가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 ‘2024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매년 음력 115일 즉, 정월은 한해를 처음 시작하는 날로서, 대보름은 밝고 커다란 달빛이 어둠과 질병, 액운을 몰아내기를 바라는 선조들의 바람을 상징하는데, 특히 정월대보름에 행하는 윷놀이, 쥐불놀이, 탈놀이, 별신굿, 달집태우기 등의 민속놀이는 농경사회에서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동시에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바쁘신 중에도 정월대보름을 맞아 윷놀이 행사를 준비하신 충청향우회 송영안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회원 여러분께도 정월대보름만큼이나 밝고 풍요로운 행복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홍장표 예비후보는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는 쌀, , 수수, 차조, 팥을 넣고 지은 오곡밥과 땅콩, 호두, , 밤 등의 부럼을 비롯한 여러 가지 나물을 먹는데, “다양한 식재료들이 모여 하나의 건강한 음식을 이루는 모습은 충청향우회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이들이 안산시민이라는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모습과 닮았다.”, “앞으로도 우리 안산의 발전을 위해 충청향우회원 여러분의 애정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장표 예비후보는 제1·2·3대 안산시의원, 6대 경기도의원, 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으며,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출마하며‘100만 미래도시, 안산특례시를 기치로 삶의 터를 바꾸는 7대 공약삶의 질을 바꾸는 7대 공약등 안산시민을 위한 14대 대표 정책공약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