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상록청소년수련관, 제20기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

  • 입력 2024.02.29 08:15
  • 댓글 0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인수인계 캠프를 개최했다.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인수인계 캠프를 개최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은 지난 2420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과 함께 Lastart(인수인계)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astart(인수인계)는 상록청소년수련관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전통으, ()기수 위원들과 새로 위촉된 위원들 간 인수인계를 통해 수련관의 주인으로서 앞으로 해야 할 활동들을 토의하고 교류하는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19기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직접 기획하여 화합의 장(바베큐 파티), 청소년수련관 시설 이해하기, 2024년 활동계획, 분과별 인수인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참여기구로서,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되어있다.

이에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정책제안 및 청소년시설과 프로그램의 자문과 평가를 담당한다. 그 외에도 교류활동, 기획활동, 자원봉사 등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캠프에 함께 참여한 윤율 청소년 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이번 캠프를 통해 수련관의 주인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안산시 청소년들을 위한 혁신적인 리더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록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참여기구 뿐만 아니라 청소년 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지원 및 육성, 동아리만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는 34일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s://sangnok.ansanyouth.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