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생활/경제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중소벤처기업인증원, ESG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4.03.06 10:01
  • 댓글 0

안산시, '관내 기업 ESG 경영 실천 및 확산 위해 노력할 것' 강조

 

이민근 안산시장과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과 ESG 경영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민근 안산시장과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과 ESG 경영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산시의 ESG 경영 활동을 확산하고 안산 관내 기업의 가치창출과 ISO 인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두 기관이 상호 교류를 증진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ESG 경영 확산의 기반을 다진다는 목표다.

이날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산시는 ESG 경영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기로 했으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ISO 인증 심사와 심사원 양성교육에 수수료 감면 등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한 씽크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 으쓱(ESG) 마켓 운영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국제사회에서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s)세계적인 흐름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ESG 경영이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시 차원에서도 ESG 경영을 활성화해 안산시의 선도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