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의회, 시청 연결통로 홍보 공간으로‘새단장’

  • 입력 2024.03.19 09:19
  • 댓글 0

의회 의정활동·의원 자세 상징화한 공간으로 재조성

 

안산시의회가 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의회 홍보관을 만들었다.
안산시의회가 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의회 홍보관을 만들었다.

 

안산시의회가 시민이 즐겨 찾는 의회 홍보관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첫 단계로 안산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대한 개선 공사를 최근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의회와 시청을 연결하는 2층 통로 35.1에 대한 정비 공사를 진행했다. 통로의 기존 시설물을 철거한 뒤, 양쪽 벽 공간을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으로 재조성했다.

한쪽 벽은 지방의회를 나타내는 의회 마크 구조물과 초대 의회 개원사 및 의원 윤리 강령 등을 표기해 채웠으며, 다른 한쪽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담은 사진 및 의정 구호로 꾸몄다.

 

 

특히 의회는 방문객이 의회의 활동과 의정활동에 임하는 의원들의 자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의회 청사 1층에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조성할 홍보관과의 연계도 고려했다.

새 단장을 마친 연결통로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이다. 공간이 주는 상징성과 세련미가 지나다니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안산시의회 관계자는 열린 의정 구현이라는 모토를 실현하고 의회 청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올해 상반기 중으로 들어서게 될 홍보관과 더불어 이번에 조성한 연결통로 공간이 의회 활동을 상징하는 곳으로 기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