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8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 이은미. 김진희 후보 등록

  • 입력 2024.03.28 00:15
  • 수정 2024.03.31 13:27
  • 댓글 0

 

 

안산시 제8선거구 경기도의회의원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이은미 후보와 국민의힘 김진희 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다.

안산시 제9선거구는 중앙동과 호수동, 대부동 지역이다.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이은미(42) 후보는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석사과정(국악교육전공)을 수료했으며 전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자치분권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안산국악원 원장을 맡고 있다.

이은미 후보는 좋은 일자리가 많은 미래도시 새안산을 기치로 대한민국 최대 국가산업단지인 안산스마트허브(안산반월산업단지)에 첨단기술을 제조업에 접목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인공지능, 생명공학, 신소재 산업투자 및 기반시설을 유치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또 노후주택 및 주차난 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난, 소음 등 주거환경 대선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녹지 및 학교운동장의 지하주차장 조성, 노후도시특별법 선도지구를 유치하겠다고 덧붙였다.

동별 공약으로는 대부동 대부도 도시계획수립 대송단지 활용방안 시화방조제 교통환경 획기적 개선 대부도 해양관광체험 인프라 조성 바다향기테마파크 사계절 관광 명소화를, 중앙동은 문화광장 활성화 안산문화광장 지하주차장 조성 신안산선(가칭) 안산시청역 지하보행로 확대 안산천 산책로 시설 정비를, 호수동은 중앙역세권 개발사업 및 중앙대로 지하화 중앙동 상권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주택가 공영주차장 고도화 사업 안산천 시설정비, 휴게공간 확충을 약속했다.

기호2번 김진희(47) 후보는 수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사회복지학 석사)을 졸업했으며 안산시민정보화교육강사와 전 안산시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fun&웃음리더십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김 후보는 안산시와 경기도의 협치와 소통을 통한 지역의 편협적인 발전을 다시 정비하겠다고 밝히고 이민청 경기도 설치 공동건의문 제출안 촉구, 방과후 전후 최장 8시간의 늘봄학교지원확대 방안 구축, 요양원 종사자들 처우개선, 경로당 어르신 점심식사 급식확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안산시 어린이 복합놀이체허관 설치, 강사은행사업(다양한 강의를 미리 녹화)지원, ‘인생2모작 컨설팅 교육지원확대, 아이돌봄 지원사업 센터 확대, 다름을 이해하는 교육지원 사업 확대 지원도 밝혔다.

동별 공약으로는 호수동 공공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안산문화광장 지하주차장 조성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 민속운동장 환경개선공사를, 중앙동은 중앙동 공영주차장 고도화 중앙대로 녹지대 재정비 서울예대 대학로 문화특별화지역 조성 당곡운동장 및 광덕공원 환경 개선공사를 대부동은 동주염전 체험장 조성공사 방아머리 입구 교통환경 개선 방아머리 편의시설 확충 상동 안심거리 전기공사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해품길 조성 어촌뉴딜 300사업의 확충을 공약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