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28일부터 13일간 본격 선거운동 시작

  • 입력 2024.03.28 00:40
  • 수정 2024.03.28 09:20
  • 댓글 0

안산지역 갑.을.병 선거구에 8명 출사표, 표밭 다지기 나서

 

 

328일부터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가운데 안산지역에 출마하는 후보들은 선거채비를 마치고 표밭다지기에 나선다.

안산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4개 지역구였으나 올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는 3개 지역구로 한 석 줄어들었다.

안산지역은 지난 32122일 후보등록 결과 모두 8명의 후보가 등록했다. 안산갑은 더불어민주당 양문석(57) 후보와 국민의힘 장성민(60) 후보가 대결한다.

안산을은 더불어민주당 김현(58) 후보, 국민의힘 서정현(39) 후보, 무소속 홍장표(64) 후보가 공천신청을 마쳤고, 안산병은 더불어민주당 박해철(58) 후보, 국민의힘 김명연(60) 후보, 개혁신당 이혜숙(59) 후보가 3자 대결을 펼친다.

안산시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언론학박사)를 졸업했으며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지냈다. 현재 공공미디어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 장성민 후보는 서강대학교 대학원(정치학 석사)을 졸업했으며 대통령비서실 미래전략기획관, 전 제16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안산시갑선거구(상록구 사동, 사이동, 해양동, 본오1, 본오2, 본오3, 반월동)는 전체 7개 동이다.

안산시을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김현 후보는 한양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으며 제19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을 지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를 맡고 있다.

국민의힘 서정현 후보는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민의힘 안산시단원구을 당협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법무법인 의담 대표변호사로 있다.

무소속 홍장표 후보는 한양대학교 대학원(도시공학 박사)을 졸업했으며 제18대 국회의원과 안산시의원, 경기도의원을 지냈다.

안산시을선거구는 상록구 일동, 이동, 부곡동, 월피동, 성포동, 안산동, 단원구 고잔동, 중앙동, 호수동 등 전체 9개 동이다.

안산시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는 단국대학교 부동산 건설대학원(석사)을 졸업했으며 한국노총LH노동조합 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 김명연 후보는 한양대학교 행정.자치대학원(지방자치학 석사)을 졸업했으며 제19, 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현재 사단법인 미래희망포럼 이사장을 맡고 있다.

개혁신당 이혜경 후보는 광운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개혁신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안산시병선거구는 단원구 와동, 원곡동, 백운동, 신길동, 초지동, 선부1, 선부2, 선부3, 대부동 등 전체 9개 동이다.

한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선거기간개시일인 328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49일까지 공직선거법에서 제한되지 않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