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교육청-노루페인트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17.11.17 00:54
  • 댓글 0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안산시장 제종길)은 안산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안산에코스클 구현을 위한 옥상 쿨루프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노루페인트와 2017년 11월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옥상 쿨루프는 옥상 전면에 차열페인트를 시공함으로 태양광선 중 적외선을 반사하여 차열효과를 나타내며, 표면의 열이 내부로 전달되는 것을 막을 주는 지붕단열시스템으로 도시 열섬효과 완화, 건물에너지 절감 등의 효과가 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옥상 쿨루프 사업 학교 선정을 위한 기초 조사 및 홍보를 안산환경재단에서는 사업 대상 학교 선정 및 시공 지원, ㈜노루페인트에서 차열페인트 재료 제공 및 친환경 기술지도, 사업 효과를 분석하는 것으로 상호 협력하게 된다.

금회 협약 후 안산환경재단에서는 2017년 11월 5일까지 대상 학교 신청을 받고, 이후 안산에코스쿨을 구현하기에 적합한 시범학교를 선정해 이번 달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산환경재단 신윤관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안산형 에코스쿨 구현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 구축이 가능해졌으며, 도시 열섬효과 완화는 2030 숲의 도시 안산 조성에도 일조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환경재단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학교 건물 옆면에 녹색식물을 커튼형으로 시공하는 벽면 그린커튼 사업을, 2019년에는 전력관리를 통한 에너지 절감 환경을 조성할 계획으로, 안산 에너지비전 2030 정책인 안산형 에코스쿨 방향성을 정하고, 정의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