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고용노동부안산지청 블라인드채용 문화 설명회

  • 입력 2018.05.31 20:13
  • 댓글 0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삼근)은 일학습병행제 재직자 직업훈련 내실화 및 블라인드 채용 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지난 29일 오후 2시부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기술혁신파크 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장의 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 직업훈련 품질향상, 고용보험 수사관 제도, 기업지원 및 취업지원 제도,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을 위한 블라인드 채용 등의 종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학습병행제란 근로자가 일을 하면서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교육훈련프로그램을 기업의 현장교사와 공동훈련센터(대학, 협회)에서 이론·실기교육 받고 평가를 통해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로 안산·시흥 지역은 200개 중소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블라인드 채용은 입사지원서나 면접 등 채용과정에서 지원자의 출신학교, 지역, 외모, 가족관계, 학력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춘 채용방식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에 도입되고 민간 기업으로 확산되고 있다.

안산지청은 블라인드 채용 문화 확산을 위해 상반기에 대학․특성화고, 기업 인사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10여 차례 ‘찾아가는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고, ㈜대덕A.M.T 등 관내 40개 청년친화 강소기업들과 MOU를 체결했다.

이삼근 안산지청장은 “앞으로도 채용의 미스매칭 해소와 편견 없는 공정한 채용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