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 교양강좌 실시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길)는 지난 13일 오후 7시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주민 교양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교양강좌는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안산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의 협력을 받아 오는 9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계획된 주민 교양강좌 중 1회차 강좌이다.

이날 강좌는 ‘주민들의 갈등관리 – 부모와 자녀관계’라는 주제로 서세영 원곡중학교 부장교사가 강사로 나서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많이 겪을 수 있는 갈등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갈등상황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기술 등을 전달해 참석한 주민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김동길 주민자치위원장은 “날로 다양해지는 주민의 문화욕구 충족에 부응하고자 이번 강좌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남은 2회의 강연에도 백운동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교양강좌는 8월 27일 저녁 7시에 ‘백운동 역사를 통해 본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신대광 원일중학교 역사교사가 두 번째 강의에 나설 예정이며, 9월 3일에는 ‘예술작품을 통해 본 예술가의 의사결정과정’을 주제로 김태환 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